소중한 하루 일상/건강 상식

비타민D 검사 비용 및 비타민D 주사 가격, 효과 알려드려요!(feat.찐 경험)

Hestia 2024. 1. 2. 22:56

 

안녕하세요, 헤스티아입니다!

 

오랜만에 비타민D에 대한 소식으로 다시 찾아왔습니다.

처음으로 비타민D 치료를 받은 지 약 3개월이 지났어요.

비타민 주사는 3개월에 한 번씩 맞아야 하는 주사라서 다시 한번 내방해야 하는 시기가 찾아왔습니다.

 

 

반응형

 

1. 피검사 및 검사 비용

 

 

이번에는 비타민D과 관련된 치료만 받으면 되어서 내과로 내방했어요.  

주변 지인에게 추천을 받은 병원을 찾아갔답니다. 

 

검사를 할 때 먼저 초진을 한 후, 피를 뽑았어요. 

초진 할 때 여쭤보니 비타민D가 왜 중요한지에 대해서 질문도 하시고, 

제 답변을 듣고 차분히 답변도 해주시고 설명을 너무나도 잘해 주셨어요. 

마치 교수님께 수업듣는 기분이었달까요? 

학자 스타일의 의사 선생님이라 이야기하고 질문드리기가 너무 편했네요. 

 

중요한 점은 비타민D가 뼈건강에도 도움이 되지만,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점이 바로 암을 예방해 준다는 것이었습니다. 

특히 대장암, 자궁암, 위암과 관련이 높다고 해요. 

 

저는 빈혈도 살짝 있는데 이것도 연관이 있고, 

갑상선 기능과도 관련이 깊습니다. 

 

그래서 무조건 30이상으로 수치를 끌어올려야 하고, 

가장 좋은 것은 50이상이면 좋다고 하시는데요. 

정상 범위는 30~100 사이라고 범위를 넓게 잡으시더라고요. 

 

그런데 슬픈 점은 해를 잘 쬐는 것만으로는 이렇게 되기가 힘들다고 해요. 

먹는 것도 소용이 없을 수도 있다고 하시고요. 

요즘 연구에 의하면 먹는 영양제는 거의 흡수가 안된다고 하더라고요?ㅠ ㅠ

그래서 주사을 맞아야 한다고 하셨어요. 

 

이번에 저도 결과가 나오는 것을 보고, 주사를 맞아야 할지 지켜보자고 하고 

첫 방문을 마무리했어요. 

검사는 간단하게 왼쪽 팔에서 피를 뽑았고, 

검사비는 18,000원 이었습니다!

 

반응형

 

2. 검사 결과 수치와 주사 가격

 

그리고 바로 2일 후에 결과가 나왔어요!

굉장히 빨리 나왔죠? 

 

저는 바쁘기도 했고, 주말이 걸려서 그다음 주, 약 5일 후 방문했는데요. 

수치는 이렇게 나왔습니다! 

비타민D 결과지
비타민D 결과지

 

나쁘지 않죠?!

첫 결과 15에서 무려 11이 오른 26.85입니다.

1년에 10 올리기도 힘든데, 이 정도면 정말 관리를 열심히 했고 몸도 비타민D를 잘 수용했나 보다 칭찬받았습니다. 하하:^)

칭찬은 어디에서 받아도 기분이 좋네요. 

 

어찌 되었건, 이것도 낮은 수치고 정상 범위는 아니라서

주사를 처방받고 맞았습니다. 

 

주사는 보통 3~5만 원 사이라고 하는데, 

저는 이번에 4만 원을 냈어요. 

엉덩이 주사였고 저는 그냥 서서 맞았는데, 이게 은근히 아프더라고요. 

굉장히 천천히 놔주시는데 으아아아... 천천히 고통받는 느낌?ㅠ ㅠㅋㅋ

 

그리고 맞은 곳 통증이랄까, 근육통 같은 것이 거의 3~4일은 지속되더라고요. 

이게 조금 불편하긴 했어요. 

많이 문질러 주시면 뭉친 근육이 더 빨리 풀리더라고요.  

 

그렇지만 뭔가 에너지가 조금 더 올라오고 기분이 좋아지는 효과가 있는 것 같아요!ㅎㅎ

몇 일간은 D 수치가 확 올라가서 그런 건지도 모르겠어요. 

 

추운 겨울이 되면 항상 에너지가 떨어져서 힘든데, 

올 겨울은 비타민D 덕분에 조금 더 활기차게 지낼 수 있을지 모르겠어요! 

 

반응형

 


 

1년의 마무리는 그래도 병원에서 좋은 소식으로 마무리할 수 있어서 좋네요. 

여러분도 면역력 강화를 위해 비타민D 꼭 검사해 보시고 관리하세요!

관리는 뭐든 빠를수록 좋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