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스티아의 이중생활/내가 월급만 보고 살것같으냐?!

N잡 프로젝트: 드디어 애드고시 합격! 🙊, italki 2달째 경과와 etc 수입

Hestia 2021. 5. 3. 20:48

1. 구글 애드고시 합격! 🙊🙊

 

조금 늦게 쓰는 글이긴 하지만 드디어 구글 애드고시에 합격했음 ㅠ^ㅠ) 감격쓰...! 

 

정확히는 4월 14일에 합격을 했고, 글은 미루다가;;; 예.. 지금에서야 올린다. 

올해 1월 블로그 만들고나서 글을 올리고, 애드를 1월 말쯤부터 신청했었다. 

총 3번 정도 불합격 통지를 받았고, 그때마다 바로바로 다시 도전했다! 

심사시간이 나는 생각보다 오래 걸려서 2주는 지나야 통지를 받았던 것 같다. 

떨어져도 게의치 않고 계속 신청! 

 

아니, 뭐.. 글을 써도 수익이 안 나온다 어쩐다, 이런 고민은 일단 애드센스가 달려가 할 수 있는 거잖아? @_@)? ㅎㅎ

그래서 일단은 붙고보자, 얼마를 벌더라도 일단 붙고 보자. 그다음에 얼마 벌지, 어떻게 벌지 고민하자고 생각했다.

 

그리고 드디어 합격~ >ㅅ<)// 메일 받고 기뻐서 심지어 캡쳐도 해둠 ㅋㅋ 기념이라면서. 

 

그렇게 4번째에[ 애드 고시 합격을 하게 되었습니닷! 우오~ 

축하한다~ N잡 하겠다고 설치고서 4개월만에 광고를 달았네! 

언제 송금하게 될만큼의 수익을 올릴 수 있을는지..? ㅎㅎ

 

 

2. iTalki 2달째 경과

 

큰 일은 없고 아직 쭈욱- 수업을 하는 중. 

변한게 있다면 수업을 하나 더 개설했다! 

 

책 읽고싶다는 요청이 의외로 많은 편이라서, 책 읽는 북클럽을 오픈했다 :) 

책은 '죽고싶지만 떡볶이는 먹고 싶어'라는 책을 함께 읽는 것으로 결정해두었다. 

생각해보면 괜찮지 않은가? 

교제도 있고, 또 내가 심리학 전공이고, 현직 상담사인데, 이 책을 읽는 것이 제법 말이 되는 것 같다 :) 

 

 

두 달 째에도 열심히 수업을 했다. 

다만 일정이 너무 빡빡하고 피곤해져서, 평일에는 하루 수업은 1시간~1시간 반만 하는 걸로 설정해두어 쉬엄쉬엄 수업을 한다. 

그래서 지금까지 총 69개의 수업을 완료했고, 수입은 저번달과 비슷하게 20만 원 초반대를 기록했다 :) 

또 다른 수입으로 나쁘지 않아~ 나쁘지 않아~ :) 제법 수입이 나오네. 

 

TMI이지만.. 잘 모아서 여름에 놀러갈 돈으로 쓸까? 했는데 몸보신하는 보약 짓는 돈으로 나가게 되었다.

열심히 벌어서 다시 열심히 나에게 투자하는 셈! 

 

 

 

3. 4차 재난추가지원금

 

생각도 안 하고 있었는데, 재난추가지원금이 입금되었다. 바로 5월 3일 오늘! 오십만 원 들어왔다. 'ㅁ' 

프리랜서여서 받을 수 있을까? 하고 신청했었는데 3월 2일 자부터는 디지털 튜터 때문에 국민보험에 등록되어서 더 이상 대상자가 아니었다. 

그런데 보험 등록일이 3월 2일인지라, 그 전에는 완전 프리랜서였던 것으로 인정이 되어서 다시 해당자가 되었나 보다. 

 

감사합니다 ㅠ ㅠ 진짜 잘 쓸게요. 

세금 내고 나면 남아나질 않는 돈이었는데.. 이번 달도 잘못하면 적자라고 생각하고 허리띠 졸라매는 중이었는데, 진짜 가뭄의 단비 같은 수익이다. 

세금 안 밀리고 꼬박꼬박 내고 앞으로도 열심히 일해서 벌고 먹고살게요. 

진짜 내가 돈 걱정 안 하고 충분히 베풀고 살만큼 수익을 만들어 보겠어. 두고 보자.. 월 천 찍고야 말겠어. +_+) 

오늘도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