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스티아의 이중생활/내가 월급만 보고 살것같으냐?!

[N잡] italki 9개월차 선생님

Hestia 2021. 10. 17. 17:16

와... 진짜 오랜만의 글이다.
역시 뭐든 꾸준히가 얼마나 힘든지 다시 한번 느낀다.
블로그도 인스타도 꾸준히 하는 사람들 대단해 ㅠ ㅠ;; 그래서 스스로 못하는 사람들은 사람 고용해서 관리하는구나 깨닫는다.

아무튼 근 2달반 동안 게을렀던 나를 반성하는 의미로 오랜만에 아이토키 근황을 업데이트하려고 한다 :)
아이토키에 대한 글을 사람들이 제법 읽기도 하고,
한국어 선생님하는 분들 리뷰도 많이 없어서인지 내 부족한 글이라도 사람들이 참고를 했으면 하는 마음!

 

* 9개월 차 일한 통계는 대략 이 정도!

완료된 수업 통계 인증!

정확히는 8개월 반 정도.
아마 이번 달 다 채우면 270개 수업 넘어갈 거고, 그럼 대략 한 달 평균 30개 조금 넘는 정도일 듯!
한 달에 30개 정도면 하루에 수업 한 개씩 한 셈이 되는군!:)

🥳 열심히 살았다!! 🥳

* 이제 수업하는 것은 제법 익숙해졌고, 꾸준히 공부하는 학생들도 늘어났다 :)

학생들도 여러 가지 사정과 배경을 가진 사람들이고, 수업 종류도 여러 가지 종류가 있다는 걸 알았다.
예를 들어,
토픽 시험이 있기 전에는 시험 준비 수업을 하고 연강을 하거나 집중 수업을 하기도 하지만,
메인이 되는 것은 말하기 수업과 책 읽기 수업이다.
쓰기는 주로 토픽 쓰기를 준비하는 수업이다. 그 외에는 쓰기 수업 수요는 많지 않은 편이다.

학생들은 유학 오기 전에 한국어 공부를 하는 학생도 있고, 이미 한국에서 유학 중인 학생들도 있고, 취미로 공부하는 사람, 바쁜 직장인들까지... 정말 다양하다.

각자 배우고 싶은 이유도 다양하다.
K-POP, K-DRAMA 때문에 배우는 사람이 대부분일 거라고 생각했지만,
그보다는 실제적으로 일하는데 필요한 분들,
이미 배웠던 한국어를 잊지 않기 위해 노력하는 분들,
그리고 더 애틋한 사연을 가진 분들이 많다.
너무 단순하게 생각했던 과거의 나를 혼내고 싶을 정도..!

이런저런 사연을 들을 때마다 괜히 뭉클한 마음이 든다.
한국어를 매개로 그런 분들과 이야기할 수 있다는 것 자체가 정말 뿌듯하고 기쁘다.
수업을 한다기보다 좋은 사람들과 함께 이야기를 한다는 느낌이다.

바쁜 분들은 2주에 한 번, 한 달에 1번 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꾸준히 얼굴을 보며 이야기하는 것은 참 즐거운 일이다.

 

 


* 연강 4시간 정도까지는 체력적으로 괜찮다.
5시간 하면 확실히 약간 힘들다.
뭐랄까, 몸을 쓰는 건 아니니까 몸이 힘든 건 아니지만 영혼이 빠져나가는 느낌이랄까?
눈이 좀 풀린달까, ㅎㅎ
그리고 계속 이야기하니까 배도 좀 고파진다.

지금은 가장 수업을 많이 하는 날은 7~8시간 정도 하는 듯.
4시간 연강 + 쉬었다가 + 4시간 연강의 시간표정도!
평일에 다른 일하는 날은 저녁에 수업 1~2개 하는 게 가장 컨디션이 좋다.
그래도 많이 할 때는 4~5시간 할 때도 있다.

지금은 다른 일도 하니까 3일 정도 쉬지만,
좀 더 시간이 있으면 수업을 좀 더 하고 주 1~2회 정도 쉬어주면 딱 좋다 :)

* 그렇지만 그게 내 마음대로 되는 건 아니지 ㅋㅋ
그게 아이토키의 가장 큰 단점이다.
내가 아무리 가르치고 싶어도 아무도 신청을 안 하면 수업을 할 수가 없지.
이번 주 토요일에 8시간 수업 빡새게 해 보겠어!!라고 다짐해도 3시간밖에 안 들어와서 여유롭게 한 날도 있다.
오늘은 우와 너무 피곤해.... 하는데 5시간 연강 들어와서 기절할 뻔도..ㅠ ㅠㅋㅋ
내가 이렇게 수업시간을 많이 열어놨다고?? 하면서 후회하기도 한다. 역시 사람 마음은 간사함...ㅎㅎ

아주 가끔 사정이 생기면 학생이랑 이야기해서 시간 조정하기도 하고, 학생들이 시간을 바꿔달라고 하기도 하고.
시간 조절이야 같이 하면 되는 거고 그리 큰 일은 아니다.

* 수입 : 빠질 수 없는 수입!
물론 돈이 다는 아니지만, 돈을 벌 수 있다는 것도 정말 좋은 점이라는 것은 부정할 수 없지 :)
출금 신청할 때마다 뿌듯한 건 어쩔 수 없지요!

수업이 많을 때는 60만 원 정도, 적을 때는 40만 원 정도이다.
출금 신청하고 나면 돈을 받을 때까지 대략 10~14일 정도는 걸리는 여유를 가지고 출금신청해야 한다.

아, 아직 써본 적은 없지만 급돈이 필요할 때 번개 출금신청 할 수 있는 기능이 생겼더라고요!
뭔가 수수료를 더 많이 가져가긴 하겠지만
진짜 급하게 돈 필요할 때는 사용해도 좋은 기능일 듯! :)

 

  
** 총평 :

후회 없음. 정말 하기 잘했다고 생각한다.
여러 나라, 여러 배경, 여러 나이 대의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누는 것은 참으로 즐거운 일이다.
가르친다는 걸 내가 좋아하는 일이라는 것을 깨달았다는 것도 엄청난 소득이다.

친구가 적은 나에게 좋은 친구를 만들어주는 좋은 플랫폼:) 전체적으로 나의 생활에 활력을 준다!

이 일은 앞으로도 계속할 거다.
누군가 물어보면 나는 이 N잡 강추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