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스티아의 이중생활/내가 월급만 보고 살것같으냐?!

N잡 프로젝트 : italki 한국어선생님, 첫 월급!

Hestia 2021. 4. 18. 13:35

오늘은 진짜 소소하게 메모로 짧게 남긴다.

 

0. 신난다! ㅎㅅㅎ) italki 첫 월급 받기! 

 

이전 글에 수익 공개하고 수업을 조금 더 해서 수익은 조금 더 모였고, 총 220달러, 한화로 20만원 조금 넘게 벌었다. 

3월 30일까지 수업을 모두 끝내고, 월급 받는 기분으로다가 30일에 모인 돈을 출금신청해보았다. 

Payoneer로 연결해서 돈을 받고, payoneer에서 다시 한국 은행으로 송금시켜주는 시스템이다. 

참고로 italki는 Payoneer과만 연결되어 있고, 선생님으로 등록할 때 가상 은행에 통장을 만들어 아이디를 만들어서 연결해야한다. 아이토키 가입시 사용한 지메일로 등록하면 되니까 간단하다. 

2번에 걸쳐서 송금받아야하니 시간이 조금 걸릴 듯 하다. 

 

1. italki 에서 Payoneer

출금은 매달 15일/30or 31일에 송급하는 시스템. 

그러니까 1~15일까지 출금신청은 15일에 수합해서 출금, 16일~30/31일 출금신청은 수합해서 30/31일에 출금해주는 시스템. 한 달에 2번의 기회가 있다고 보면 된다. 

나는 30일에 해서 신청을 받아서 payoneer까지 도착하는데 대략 일주일정도 걸린듯하다. 

이 때 수수료를 한 번 더 떼가더라. 'ㅅ' 많이는 아니고, 한 5달러정도? 퍼센트가 아니라 얼마 이상이면 5달러, 얼마 이상이면 몇 달러 이렇게 떼가는게 아닐까 싶은 느낌이다. 

 

 

2. Payoneer에서 한국은행

이건 생각보다 빠르다. 2~3일정도만에 도착. 또 소소하게 수수료가 나가는 것 같고. 그래도 듣기에는 Paypal이나 기타 다른 가상은행보다 페이오니어가 가장 수수료가 적은 편이라고 한다! 

그렇게 총 23만원 정도가 도착했음 :)! 

 

 

 

☆★  그러니까 정리하자면, 

italki -------> Payoneer ----> 한국은행

 

이런 시스템인데, 다 해서 대략 8~9일정도의 시간이 소요된다 :)! 

좋은건 제 2의 월급을 받고 싶은 날짜를 내가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이겠지? 

단점은 거치는 단계가 2개라 수수료가 2번 나간다는 점 정도? 'ㅅ' 

그래도 달러벌이/외화벌이를 했다는 것에 이렇게 뿌듯할 줄이야..ㅎㅎㅎ 

 

뭔가 사고싶은 것이 있고, 하고싶은 것이 있다면 얼마 이상의 목표 금액이 모였을 때 출금신청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고 말이다. 아예 쓰지못하게. 

아이토키가 망하지 않는 이상은 아이토키 지갑에 내 돈이 모여있을테니 말이다 ㅎㅎ 

 

그래도 일하는 보람을 느끼도록 한, 두달에 한 번씩 월급을 받는 기분을 느끼는 것도 즐거울 것 같다. 

이번에는 써야하는 곳이 있어서 출금했지만, 다음 월급은 한 번 5월 중순에 출금 신청해볼까 고민중이다. 

지금 너무 몸이 피곤해서 평일 수업을 살짝 줄여놔서 수입이 많지는 않은 상태이니 말이다 :) 

 

5월에 100일쯤 수업을 하고 나서의 후기도 또 업데이트 해보겠습니다! 뿅!! 

 

P.S. Italki 관심 있으시다면, 가입할 때 요 링크 타고 가서 가입해보세요! ↓ (소소한 앞광고...ㅎㅎ)

www.italki.com/i/ref/G0FFbe?hl=k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