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중한 하루 일상/식단 및 운동일기

[다이어트 식단] 편의점 프로틴 추천, 랩노쉬 프로틴 드링크

Hestia 2023. 8. 24. 15:32

랩노쉬 프로틴 4가지 맛

운동 후에는 단백질 챙겨 먹는 것, 다들 알고는 있지만 매번 챙기기가 힘들죠. 
그래서 단백질 쉐이크 간편하게 많이들 드시죠! 
 
요즘 제가 두 달 가까이 수영 열심히, 너무 즐겁게 하고 있어요.
수영을 좀 빡새게 하는 날은 돌아오는 길에 힘이 없어서 편의점에서 프로틴음료 한 명 사 먹는데, 
요즘 제 마음 속 원탑이 있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더보기

[목 차] 

 1. 편의점 프로틴, 성분 따져보기

 2. 운동 후 단백질 공급하기(ft. BCAA 섭취)

 3. 4가지 맛, 랩노쉬 프로틴 드링크

 
1) 편의점 프로틴, 성분 따져보기
 

반응형


다이어트 할 때 운동한 후 단백질 보충을 위해서 프로틴 파우더 큰 통을 사서 타서 먹으면 좋긴 한데,
제가 헬창이 아니라서 맨날 맨날 타먹게 되진 않더라고요. 
오래 놔두면 이런 더운 여름에는 가루가 습기를 머금어 꿉꿉해지기도 하고, 
뭔가 상할 것 같기도 하고, 찝찝하기도 하고… 
 
그래서 저는 필요할 때만 한 병씩 간편하게 편의점에서 사 먹고 있어요. 
특히 요즘은 어디서든 쉽게, 접근성이 좋은 편의점에 생각보다 여러 종류의 프로틴 음료가 있어요!
단백질 음료가 붐이 일어났던지라 너도 나도 출시를 했었더라죠.
덕분에 소비자는 선택권이 다양해져서 각자 입 맛에 맞춰 사 먹을 수 있어서 좋지요:)

제가 가장 처음 사 먹었던 프로틴 음료가 셀렉스 제품이었는데,
성분을 보는데 믿기지가 않더라고요.
우유를 잘 소화를 못 시키는데 락토프리 성분에 무설탕, 무지방까지.
성분표에 나트륨과 탄수화물, 약간의 지방과 단백질만 함유된 너무 깨끗한 수치에 0_0??? 이런 표정 지었던 기억이 나네요.

셀렉스 성분표 (출처: 네이버 쇼핑 셀렉스 공홈)


그전까지도 이런저런 단백질 음료가 있기 했는데,
탄수화물과 당류가 어쩔 수 없이 어느 정도는 들어있었거든요.
그런데 이 성분은 완벽하게 단백질에 집중된 성분!
어떻게 성분이 이렇게 나올 수가 있지 싶어서 성분표를 한참을 쳐다봤었다는…;;
맛도 나쁘지 않았어요. 특히 초코맛은 초코 파우더가 단백질 파우더 특유의 비릿함을 덮어주어서인지 먹을만하답니다.
이 상품이 히트를 쳤는지, 그 뒤로는 이런 성분과 비슷한 단백질 음료가 많이 나오기 시작했었어요.  
 


2) 운동 후 단백질 공급하기(ft. BCAA 섭취)

반응형


운동 후 찢어진 근육을 재생하기 위해 단백질 공급이 필수라는 것은 이미 너무 유명한 이야기라
거의 모든 운동인들이 아는 이야기일 거예요.
다만 어느 타이밍에 어떤 단백질을 먹어야 좋은지에 대한 이야기는
지속적인 연구가 계속되고 있는 부분이지요.

아무래도 음식으로 섭취한 단백질은 소화가 되기까지 꽤 오랜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실제로 우리가 사용한 근육까지 도달되려면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그래서 소화, 흡수가 빠른 파우더나 음료 형태의 단백질을 운동 전, 혹은 후에 섭취하는 경우가 많은 것이지요.
요즘에는 단백질 파우더 종류도 동물성인지 혹은 식물성인지 나눠져 제품이 생산되고,
가장 이상적인 것은 동물성과 식물성이 섞인 것이라는 이야기에 반반 정도 혼합된 파우더가 인기가 많습니다.
프로틴 섭취할 때 참고하세요!

그리고 프로틴 음료에 자주 등장하는 또 다른 단어가 하나 있죠.
바로 BCAA라는 성분입니다.

BCAA는 필수 아미노산 중 근성장과 재생에 도움을 주는 아미노산 3가지를 포함한 성분입니다.
류신, 이소류신, 발린이 이 3가지 아미노산이죠.
BCAA섭취 시 근성장 및 근육통을 완화하고 피로해소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죠.
운동 후 근육통이 생겼을 때 피로감을 느끼게 하는 성분인 구연산을 만드는 젖산을 억제시키기 때문이죠.
또한 심신에 피로감을 느끼게 하는 호르몬인 세로토닌의 생성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물론 어떤 영양소든 과유불급이기 때문에 과하게 먹으면 안 되겠지만,
운동 후에 섭취하면 큰 도움이 되겠죠!
BCAA는 운동 전이나 중/직후에 아무 때나 섭취해도 괜찮지만, 운동 시에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운동하기 적어도 1시간 전에는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BCAA의 하루 권장량은 체중 1kg당 200mg입니다.
즉, 여성 평균 무게인 60kg을 기준 하루 권장량은 12,000mg이 되는 셈이지요.
이 양을 넘지 않게 섭취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많이 먹으면 부작용인 두통이나 속 쓰림 등이 발생할 수 있고, 인슐린저항성을 높여 혈당을 높일 수 있거든요.

보통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프로틴 음료에는 한 병에 4,000~5,000mg 정도가 함유되어 있으니 참고하세요!


3) 4가지 맛, 랩노쉬 프로틴 드링크

 


제가 편의점에 있는 프로틴들 거의 다 사서 먹어봤는데, 
그중 단연 원톱을 발견! 
저는 요즘 이것만 사 먹고 있어요. 
완전 완전 추천이에요. 

베어벨스 프로틴 4가지 맛 (출처: 네이버 쇼핑 공홈)
베어벨스 프로틴 4가지 맛 (출처: 네이버 쇼핑 공홈)



딱 처음 먹어보고 어떤 프로틴 음료를 모델로 했는지 알겠더라고요.
프리미엄 프로틴 드링크인 ‘베어벨스’라는 메이커를 아시나요?
병도 예쁘고, 성분도 착하고, 무엇보다 맛이 정말 압도적으로 맛있고,
그렇지만 가격은 정말 안 착한 (ㅋㅋ) 스웨덴의 프로틴 음료입니다.
한 병에 330ml, 총 185kcal, 당류 12g, 단백질 24g의 착한 성분입니다.
단 맛은 설탕 대신 수크랄로스 같은 대체당을 사용했습니다.
드셔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이게 진짜 단백질 음료가 맞아? 할 정도로 맛이 대박입니다.
운동 안 해도 맨날 먹고 싶을 만큼이랄까요.
맛도 4가지로 초코, 딸기, 바닐라, 바나나 맛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하나같이 다 맛있답니다.  
특히나 바닐라에 샷 섞어 마시면 바닐라 라떼 맛 극락…ㅋㅋ

아무튼 이번에 출시된 랩노쉬 음료는 이 베어벨스를 모델로 한 음료가 아닌가 개인적으로 추측해 봅니다.
랩노쉬는 4가지 맛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바나나, 딸기, 초코, 커피맛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제품 개발자님이 베어벨스의 바닐라 맛+샷추가의 레시피를 이미 완성해서 나온 커피맛이 아닐는지요…ㅋㅋ)
한 병에 350ml, 열량 160kcal, 단백질 27g, 당류 5.5g의 착한 성분입니다.
특히 베어벨스보다는 당류를 한껏 낮춘 수치네요.


랩노쉬 4가지 맛 (출처: 네이버 쇼핑 공홈)
랩노쉬 드링크 4가지 맛 (출처: 네이버 쇼핑 공홈)


지금까지 먹어본 여타 프로틴 음료와 비교했을 때 가장 단백질 파우더 맛이 안 느껴지고 맛도 괜찮고, 질감도 미끄덩거리지 않았어요!
그래서 먹어보고 오?! 했었답니다.
베어벨스 정도로 맛이 진하지는 않지만, 이 정도면 진짜 먹을만하다 싶었어요.
어느 정도냐면 운동한 직후가 아니더라도 초코우유가 너무 당길 때 이걸로 대신 사 먹어도 되는 정도랄까요?ㅎㅎ

특히 초코맛은 초코파우더 맛이 강해서인지 프로틴 향이 가장 성공적으로 가려진 맛있는 초코우유 맛이었어요.

초코프로틴 드시고 싶다면 이건 꼭꼭 드셔야 해요!

딸기랑 바나나도 제법 향이 나서 오, 바나나맛 우유 같다! 하는 느낌이에요. 프로틴 파우더 향이 약간은 나지만 진짜 괜찮았어요!
운동 후에 샤워하고 나와서 뚱바 대신 바나나맛 우유 먹으니 어릴 때 목욕탕에서 먹었던 뚱바 생각도 나고 좋더라고요.

4가지 맛 모두 도장 깨기 해본 결과 개인적인 입맛에 맛 추천은 초코> 바나나> 딸기>>>커피입니다.
커피는 음… 조금 싱거워서 제 입맛에는 패스.
커피맛은 커피 샷이 좌우하는 만큼 샷을 그렇게 맛있는 걸 사용하지 않은 것 같다는 느낌이었어요.  
저는 차라리 맛있는 아이스 라떼를 사 먹을래요.

가격은 편의점에서 3,200원, 인터넷으로 대량 주문하면 훨씬 가격을 다운시킬 수 있어요.
저는 자주 먹지는 않아서 쟁여놓고 먹는 스타일이 아니라서 필요할 때마다 편의점에서 사 먹지만,
자주 드실 분은 대량 주문도 추천입니다:)

국내 프로틴 음료 중에는 현재까지 단연 1등이라 강추드려요!
맛있는 프로틴 먹고 득근해보아요!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