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중한 하루 일상/식단 및 운동일기

월계 수영장 및 초급 수영강습 후기

Hestia 2023. 7. 22. 18:19

 
수영강습 다닌지 이제 한 달!
아니 이거 수영 왤케 잼있는거죠?!
잊고 있었던 운동의 즐거움을 다시 일깨워준달까요?
수영하러 가는 날만 기다려요~ ㅎㅅㅎ  

물론 하고 오면 몸도 피곤하고 뻐근하고 근육통도 오지만
이게 빨리 빨리 나았으면 좋겠다는 느낌이랄까요?
얼른 나아서 또 수영하러 수영장 가게요 ㅎㅎ
진짜 마음 같아서는 매일 매일 가고 싶은데,
몸이 안 따라주는게 슬플 뿐입니다.

빨리 체력도 더 좋아지고, 근육통도 덜해지고
살도 빠지고 근육이 발달해서
맨날 수영하고 싶네요 ㅎㅎ
역시 수영 선수 해야됐나요…하아…ㅋㅋ

 

반응형



수영강습 스케쥴


* 현재 저는 화, 목 9시~9시 50분 타임에 가고 있고,
월계체육센터 수영장에서 강습받고 있어요.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일주일 2번이면 강습비가 약 3만원 초반대로
엄청 저렴한 편이에요.
특히 가임기 여성의 경우는 생리하면 수영 못가니까 10%할인이 들어가요!
할인 받으면 2만원 후반대 (2만9천 얼마얼마…)로 강습을 받을 수가 있어요.

그래서 이게 수강신청하려면 박이 터집니다.
오픈런은 기본이고 대학 수강신청 뺨치는 수준이던걸요?ㅎㅅㅎ)a
그래서 각오를 단디 하고서 이번달에 실패하면 다음달에 해야지 생각했는데,
저는 운이 좋게도 바로 들어갈 수 있었어요!
사실 새벽 수영반에 들어가보고 싶었는데,
처참하게 실패..네…ㅋㅋㅋ
빈자리가 아예 없나 보더라구요.
자리가 뜨는거 구경도 못했습니다 ㅋㅋ

그래서 일단 오전 수영 뜨면 그냥 아무데나 일단 들어간다! 마음 먹고 있었는데,
오히려 오픈런 아니고 오전에 새로고침을 해봤는데, 9시 타임이 딱 뜨는거 있죠!
그래서 에라이 바로 신청하고,
수강료가 결제가 안되가지고 후달달하고 ㅋㅋ
난리 부르스 치고 다시 들어가봤더니 자리 바로 마감되어있더라구요.
와.. 진짜 장난 아니네요 ㅎㅎ


반응형

저는 월계 말고도 성북쪽도 보고있었는데,
거기도 만만치 않더라구요 ㅎㅎ
거기는 아예 실패했어요. 제 눈에는 단 한 자리도 공석이 안 보였어요.
아, 남자들거는 봤네요.
성북수영장은 특이하게도  남,녀 비율을 비슷하게 받으려는지
따로 수강신청하게 해놨더라구요.
아무튼 성북도 이번달이나 다음달에 다시 한 번 도저어언~ 해보겠어요 :)

강습은 약 20명 정도가 함께 받는것 같아요!
10명씩 한 레일에서 같이 받고,
왕초보~초급, 초급~중급 이렇게 나눠진 느낌이에요~
가장 잘 하는 사람부터 차례대로 출발하는 시스템입니다 ㅎㅎ
그래야 순서가 안 밀리고 잘 하는 사람이 쭉쭉 먼저 나가고
잘 못하는 사람도 부담없이 뒤에서 따라가니까요.

강사 선생님께서 두 레일을 돌아다니면서 가르쳐 주시는데,
소그룹으로 나눠서 각자에게 필요한 부분을 2~3바퀴씩 돌고 오라고 지시해주세요.
그리고 자세나 타이밍같은거 봐주시면서 계속 피드백 주시구요.
여자 선생님이고 엄청 씩씩(!)하시고 힘이 넘쳐요!ㅎㅎ
그리고 피드백을 되게 정확하게 주시고 자세도 잘 봐주셔서,
20명이면 나 봐주는 시간이 얼마 안 되니까 별로겠지 싶었는데 그렇지도 않더라구요!
수영은 어차피 자기 혼자 연습해야 하는 시간이 많으니까,
한 번씩 정확하게 자세만 봐주고 교정해줘도 도움이 많이 되더라구요.
혼자 자유수영하는 것보다 훨씬 훨씬 좋았어요 :)
그리고 개인적으로 같은 성별의 선생님이라 마음이 좀 편하더라구요~ㅎㅎ

같이 수영 수업 듣는 분들도 다들 좋은 분들이라 너무 좋았어요.
20명 중 19명이 여자인데 ㅋㅋ
아주머님들 할머니, 저랑 비슷한 나이대까지 나이대는 다양하더라구요.
워낙 오랫동안 함께 하신 분들이 많아서인지
자기들끼리는 이미 너무 친하시고 ㅎㅎ
새로운 사람 오면 엄청 환영해주시는 분위기라 좋았어요:)
저는 그런 낯선 그룹에 처음 들어가면 엄청 낯가리는데
인사도 먼저 막 해주시고 그래서 되게 감사했어요.
이제 마음 편히 다닙니다!ㅎㅎ


반응형


월계 실내수영장

 

* 성인풀은 120cm 높이에 5레일로 구성되어 있어요.
반바퀴가 25m니까 그렇게 크지는 않죠.
딱 컴팩트하게 구성되어 있어요.
해조수면 좋겠지만 염소냄새 나는 수영장이구요
대신 굉장히 깔끔하게 관리를 잘 해줘서 물이 깨끗하고 환경도 깨끗해요!

*어린이 수영장은 80cm에 3레일로 구성되어 있더라구요.
개인적으로 들어가본 적은 없지만 아이들도 수영하기 좋겠더라구요 :)!

* 샤워실이 크진 않은데 역시 아담하지만 잘 관리된 느낌이에요.
샤워하고 나와서 수영복 탈수 시키고 선풍기로 머리말리면서 옷 입고 그러고 나오면 딱 입니다.
아 특이하게도 헤어드라이기가 밖에 있어서
입구 나와서 신발 신고 머리도 말릴 수 있어요 ㅎㅎ


입구 옆 드라이하는 곳


여기가 바로 입구 바로 옆에 위치한 드라이장 ㅋㅋ


* 다이어트 효과

수영 다이어트 효과를 보겠다고 그렇게 다짐하는 글을 올렸는데요 ㅎㅎ
놀랍게도 살이 빠지긴 빠지더라구요?! 오옷
엄청 드라마틱한건 아니지만,
그 전에 이미 아주 아주 느린 감량을 하고 있었는데요
수영을 일주일에 한 두번 보탠다고 얼마나 효과가 있으려나 했는데,
생각보다 속도를 확! 올려주는 느낌이었어요.
유+무산소 운동이다 보니까 그런지
지방은 1키로 정도 빠지고, 근육이 좀 더 붙고 있어요!
넘나 뿌듯한 것 ;-)

오히려 무리하지 않고 살살 운동을 하니까 더 효과가 좋은 것 같기도 했어요.
이 속도라면 한 달에 지방만 1키로는 안정적으로 빠지겠어요 >ㅅ<
또 여름이기도 하구요.
정상체중에서 내려가는게 얼마나 어려운지 감안하면 바람직한 속도라고 할 수 있겠네요 ㅎㅎ

궁금해서 수영하면 칼로리를 얼마나 소모하는지 보았는데
생각보다 그렇게 많은 칼로리를 소모하진 않더라구요 ㅎㅎ
특히 강습은 쉬는 시간도 좀 있으니까 1시간 해봐야 대략 2~300칼로리 정도 아닐까 싶어요.
그러니 식단 그대로 잘 지켜서 하고,
간식도 먹는대로만 먹어야 해요!ㅎㅎ
대신 목이 많이 마르니 물 더 많이 마셔주고, 우유나 프로틴도 한 번 정도 마셔주면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이대로 화이팅해서 두 달째에는 몸무게 변화와 함께 리뷰 써보도록 하겠습니다!